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국회도서관, 한일관계 관련 국회기록물 200여건 공개

기사승인 [0호] 2019.08.27  17:00:11

공유
default_news_ad1

국회도서관(관장 허용범)은 1945년 광복 이후 한일관계에 관한 주요 국회기록물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자료 200여건을 국회도서관 국회기록보존소 홈페이지(http://archives.nanet.go.kr)에 27일 공개했다. 


한일관계가 악화일로로 치닫고 있는 가운데 국회는 일본 정부의 보복적 수출규제 조치 철회 촉구 결의안을 통과시키고, 일본의 수출규제 경제조치와 관련하여 국회대표단을 파견한 바 있다. 
 

한편 국회가 소개한 기록물은 국회회의록, 국회를 통과한 결의안·동의안, 정책자료 등 총 200여 건으로, 주요 기록물로는 ▲「대한민국과 일본국 간의 조약과 제협정 및 그 부속문서의 비준에 관한 동의안」(1965년) ▲「대한민국과 일본국 간의 양국에 인접한 대륙붕남부구역공동개발에 관한 협정비준동의안」(1974년) ▲「대한제국과 일본제국 간의 늑약에 대한 일본의 정확한 역사인식을 촉구하는 결의안」(1995년) ▲「일본 정부의 보복적 수출규제 조치 철회 촉구 결의안」(2019년) 등이다.

 

허용범 국회도서관장은 "이번에 공개한 한일관계 관련 기록물에는 국회에서 한일관계 발전을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였는지가 나타나 있다"면서 "한일관계가 빠른 시일 내에 복원되고, 미래 발전지향적인 관계 증진을 위한 종합적 대책 마련에 유용한 자료로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의상 기자 estkin@mjknews.com

<저작권자 © 정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