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심재철, ‘안양시 터미널 부지 특혜 의혹’ 수사 촉구

기사승인 [0호] 2020.02.08  16:01:33

공유
default_news_ad1

- 안양시, 터미널부지 지구단위 계획변경…용적율800% 등 의혹제기

심재철(오른쪽 두 번째)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6일 안양시 귀인동 비상대책위 관계자들과 함께 국회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안양시의 특혜성 용도변경에 대해 검찰이 조사하라"고 촉구했다.
심재철 의원은 안양시 귀인동 소재 터미널 부지 관련 특혜 의혹제기에 대해 다시금 엄정한 수사를 촉구했다.

2019년 12월 중순부터 안양시민들은 터미널 부지 용적률의 부당한 상향 계획 및 주민의 이익과 권리(일조권 등)에 배치되는 오피스텔 건축 허가 계획에 안양시에 공개적으로 문제 제기를 하고 최대호 안양시장의 답변을 요구했지만 지금껏 제대로 된 답변을 회피하고 있었다.

이에 지역구 국회의원으로 주민의 권리와 공공의 이익을 위해 최 시장에게 공개적으로 의혹에 대해 명명백백 해명할 것을 요구한 것이다.

심 의원은 안양시의 ‘평촌 신도시 터미널 부지 지구단위 계획’ 변경과 관련해 2020년 1월 10일 안양시 귀인동 주민 대표들로 구성된 ‘안양시 평촌 꿈마을 비대위 대표단’이 제기한 문제점들에 대해 명확히 밝힐 것을 촉구했다.

그는 “터미널 부지가 당초 목적에 맞게 투명하고 공정하게 개발될 수 있도록 촉구한 것은 지역구 국회의원의 당연한 책무”라며 “이에 대해 안양시가 법적 대응에 나서겠다는 것은 적반하장식 태도”라고 비난했다.

 심 의원은 최근 안양시가 귀인동에 소재한 터미널 부지의 지구단위 계획변경을 통해 용적률을 기존 150%에서 800%로 올리고, 49층 오피스텔 6개동를 건축하기 위한 설명회를 개최해 주민들의 반발을 사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안양시는 해당토지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한 사실이 없다고 대응했지만 주민 비대위에서는 용적률 변경, 오피스텔 건축과 관련한 내용을 오피스텔 조감도를 제시하며 구체적으로 언급한 바 있다는 것이다.

 또한 심 의원은 안양시가 해조건설 조00대표가 매입한 토지를 최대호 시장이 LH로부터 평촌 터미널 부지를 매입했다고 주장한 것이 허위사실이라고 주장했다.
 

변완영 기자 byon333@hanmail.net

<저작권자 © 정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