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홍철호, 김포GTX 구래마산역 설치 등 국토부에 요구

기사승인 [0호] 2020.04.01  10:02:23

공유
default_news_ad1

- 홍 의원, 통진 역세권 개발도 포함…김포한강선 신속추진 법안 발의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홍철호 의원
국회 국토교통위원인 홍철호 국회의원이 지난31일 GTX-D(서부권 광역급행철도) 노선상의 ‘김포GTX 구래마산역 설치’와 ‘통진읍 GTX 역세권 개발’을 국토교통부에 공식 요구했다.

국토교통부는 지난해 10월 31일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수혜범위를 확대하기 위해 ‘서부권 광역급행철도 노선’ 신설을 검토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사업대상지인 수도 서부권으로는 김포 지역 등이 꼽힌다.

현직 국회 국토교통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홍철호 의원은 앞서 지난해 11월 21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최기주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장에게 “김포 통진읍이 포함되는 동시에 한강신도시를 경유하는 GTX-D의 김포 노선을 반영해달라”고 요구한 바 있고, 최기주 위원장은 “김포 노선을 종합적으로 면밀히 검토하겠다”는 긍정적인 답변을 했었다.

 이에 홍철호 의원은 올해 연말 국토교통부의 제4차 광역교통시행계획에 GTX-D의 김포 노선을 반영시킨 후, 한강신도시 구래마산동 인근에 김포GTX 역사를 설치하도록 하는 동시에 통진읍 일대의 GTX 역세권을 개발하도록 한다는 구상이다.

 한편 홍철호 의원은 국회 국토교통위원으로서 ‘김포한강선 신속 추진 법안’을 대표발의 하는 등의 끈질긴 노력을 통해, ‘경기 고양’을 제치고 ‘5호선 김포 연장’ 노선을 ‘김포한강선(김포~방화)’으로 정부 계획에 두 차례나 반영시키도록 조치했다.

변완영 기자 byon333@hanmail.net

<저작권자 © 정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