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부겸 "통합당, 누가 누구더라 독재라고 눈을 부라리나"

기사승인 [0호] 2020.07.31  17:47:16

공유
default_news_ad1
더불어민주당 차기 당대표에 도전하는 김부겸 전 의원은 31일 여당의 부동산 3법 처리에 대해 '독재'라고 반발하는 미래통합당을 향해 "누가 누구더러 독재라고 눈을 부라리나"라고 반격했다.

김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누가 누구더러 독재라는가'라는 제목의 글로 "통합당은 발목잡기와 무조건 반대만 하다 21대 총선에서 이미 심판받지 않았냐"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아무리 속상해도 독재란 말은 함부로 쓰면 안 된다. 제가 독재와 싸워봐서 잘 안다"라며 "문재인 정부는 기본권을 제한하지도, 부정선거도 없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회에 들어와 반대해라. 대안을 내놓으라"며 " 툭 하면 장외투쟁이라니 지겹지도 않나. 물귀신처럼 같이 빠져 죽자고 하지 마라"고 일침을 놨다.

또 "주거 안정은 민생의 핵심 과제"라며 "과열된 시장을 안정시키는 것은 집권 여당으로서 당연한 책무"라고 강조했다.

그는 "시장을 제어하는 법안은 타이밍이 중요하다"며 "토론 의지가 없는 야당과 협상하느라, 시간을 질질 끌다 보면 통과되어도 별 무효과이기 일쑤"라고 말했다.

김 전 의원은 "공수처 후속 3법도 그렇다"며 "현 공수처법에는 야당이 동의하지 않는 공수처장은 뽑을 수 없는데, (통합당은) 아예 공수처 출범 자체를 막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의상 기자 estkin@mjknews.com

<저작권자 © 정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