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태년 "가족돌봄휴가 최대 30일로 연장 추진하겠다"

기사승인 [0호] 2020.08.28  22:30:40

공유
default_news_ad1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는 2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돌봄 공백 해소를 위해 가족돌봄휴가 기간을 2~3배 연장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수도권 학교가 전면 원격수업에 돌입하고 유치원 휴원도 무기한 연장되면서, 돌봄 공백에 대한 우려가 높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특히 직장인 학부모들의 자녀 돌봄에 대한 대책이 시급한 상황"이라며 "직장인 학부모는 가족돌봄휴가 제도를 자녀의 원격수업, 등교 연기 등의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지만 문제는 휴가 한도 10일을 이미 다 쓴 가정이 많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 같은 위기 상황에서는 휴가 기간을 20∼30일까지 늘리도록 남녀고용평등법을 개정하겠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국회의장, 양당 원내대표 회동에서 코로나 관련 법안은 여야가 합의할 경우 상임위 숙려기간을 두지 않고 우선 처리하기로 합의했다"며 "개정안이 다음 주라도 국회 본회의를 통과할 수 있도록 야당과의 협의를 신속하게 진행하겠다"고 했다.

또 "정부에서 근로자에게 최대 10일간 지급하는 가족돌봄휴가 지원금의 지급 기간 확대도 정부와 신속하게 협의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의상 기자 estkin@mjknews.com

<저작권자 © 정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